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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학년도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온라인 열람·발급 서비스를 12월 3일(금)부터 개시

정보2424 2021. 12. 2. 0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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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학년도 취학통지서 온라인 발급 서비스

 

지원대상:

2022학년도 초등학교 입학 예정 아동을 둔 예비 학부모

 

이용기간:

123() 아침 10:00~ 1212() 12:00

 

이용방법:

정부24 누리집(열람, 발급 가능) 또는 정부24 모바일앱(열람만 가능)에서 서비스 신청 및 이용

 

비고

- 서비스 미이용 시 1220()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인편·우편으로 취학통지서 발급

- 서울시 학부모는 서울시 온라인 민원에서도 서비스 신청·이용 가능

- 특수교육 대상자는 인근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맞춤형 지원 서비스 안내 가능

 

교육부와 행정안전부는 2022학년도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온라인 열람·발급 서비스를 12월 3일(금)부터 개시한다.

 

각 주민센터에서 세대주(학부모)에게 취학통지서를 우편이나 인편으로 배부했던 그간의 방식은 시·공간 제약 등*으로 불편함이 있었다.

* 맞벌이 가정의 우편물 수령 곤란, 코로나19로 인한 타인 방문 기피 등

 

이에 교육부는 행정안전부와 함께 1년여 동안 긴밀하게 협업하여 취학통지 제도 도입 이후 68년 만에 전국 모든 취학아동 대상의 취학통지서 온라인 발급 서비스를 구축하여 개시하게 되었다.

 

다만 서울시는 해당 교육청과 협력하여 서울시 온라인 민원에서 취학통지서 온라인발급 서비스 제공 중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온라인 열람·발급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세대주인 학부모는 12월 3일(금) 아침 10시부터 12월12일(일) 밤 12시까지 정부24 누리집(www.gov.kr)에 접속하여 취학통지서를 열람하고 발급받을 수 있으며,

 

온라인 서비스 신청·이용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이전과 같이 우편이나 인편으로 1220()까지 취학통지를 받게 된다.

 

한편, 온라인·우편·인편 등으로 취학 통지를 받은 모든 학부모는 취학통지서를 지참하여, 배정된 학교의 예비소집에 입학 예정 아동과 함께 참석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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