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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 EDI에서 직장가입자 보수총액통보서 신고방법 안내

정보2424 2022. 5. 9. 19: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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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 EDI에서 직장가입자 보수총액통보서 신고방법 안내

 

[ 업무설명 ]

 

직장가입자의 연말정산 시 작성하는 문서이며 해당문서를 작성할 경우에는 공단에서 보낸 자료직장가입자 보수총액통보서를 먼저 조회 후 작성할 수 있는 문서입니다.

 

[ 업무화면 ]

 

기타서식보기 신고/신청 건강보험 신고/신청 => 직장가입자 보수총액통보서

 

[ 작성방법 ]

 

● 상단 메뉴의 ‘조회’를 누르면 공단으로부터 받은 문서의 목록이 조회됩니다.

● 문서 조회 후 신고할 가입자를 선택하면 성명, 주민등록번호, 증번호, 자격취득(변동)일은 자동으로 보여줍니다.

[조회]버튼을 클릭합니다.

받은 문서를 선택 후 <열기> 버튼을 클릭하면 조회할 문서가 나타납니다.

해당 가입자를 선택합니다.

[자격취득(변동)], [전년도 보험료 납부총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년도 보수총액]을 엔터키를 사용 입력합니다.(마우스키 사용시 저장 반영 안됨)

[근무월수] : 전년도에 근무한 총 월수를 엔터키를 사용하여 입력하면 수정(NY)반영됩니다.(가입자 자료를 입력한 내용으로 수정됩니다.)

다음 대상자를 선택하거나 이전 대상자를 선택할 때에는 <이전>,<다음>버튼을 선택합니다.

입력할 자료가 많아서 나누어 입력하고자 할 경우에는 [임시저장]버튼을 눌러 저장한 후,

계속 입력하고자 할 경우 [조회]버튼을 눌러 임시저장 문서를 조회 후 연속해서 입력할

수 있습니다.

모든 자료의 수정완료가 체크 되어야만 신고가 가능합니다.

대상자에 누락된 가입자의 전년도보수총액을 입력하고자 할 경우 [신규입력]버튼을 누르고

해당자의 성명,주민등록번호,자격취득일을 입력 후 보수총액과 근무개월을 입력합니다.

[신고]버튼을 클릭하면 신고가 완료됩니다.

[출력]버튼을 클릭하면 조회된 내용이 그대로 인쇄됩니다.

 

[파일내리기]

 

작성된 자료나 작성이전의 자료를 텍스트 파일이나 엑셀파일로 만들 경우 선택 합니다.

[파일 생성]을 클릭하여 연계할 파일형식을 선택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저장 위치를 확인 후 [확인]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위치에 저장됩니다.

65000건 이상 저장 시 MS오피스 2007이상 버전에서만 제공되며 해당 경로에 XXX.xlsb  형태로 저장됩니다.

 

[파일올리기]

 

사업장에서 만든 텍스트 파일이나 엑셀파일을 직장가입자 보수총액통보서에 적용할 때  선택합니다.

사업장에서 수정한 자료로 새롭게 반영됩니다.

[조회]버튼을 눌러 기존에 입력한 내용을 조회한 후 [파일올리기]를 클릭하면 변환시킬  파일형식을 선택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해당 파일을 확인 후 [조회]버튼을 클릭하면 신고서에 적용되어 작성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직장가입자 보수총액 통보서를 별도의 파일로 만들 경우 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레이아웃

대로 작성되어야만 서식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 레이아웃(txt, cvs 파일신고) *






















































(
+

)





























길이(byte) N6 N11 N1 N2 N3 N11 X16 N13 N8 N2 N2 N10 N10 N10 N13 N2

 

 

* 항목 설명 *

N5 : 'N'은 숫자를 의미함, '5'는 자릿수를 의미함 (: 12345)

X40 : 'X'는 문자를 의미함, '40'은 자릿수를 의미함

XLS, TXT 파일 모두 신고가능 (TXT파일은 항목간 구분은 자릿수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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